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1-16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시, 40억 원 투입해 600여명 일자리 창출
 [2018-06-12 23:28]
군산시는 14일부터 20일까지 ‘2018년 하반기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총 600명을 모집한다.

시는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자 및 가족, 저소득층 실업계층에 안정적인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

하반기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실직자 및 취업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인 군산시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이다.

고소득 및 고액 자산가, 1세대 2인 참여자, 중복・반복 참여자, 공무원 가족(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참여가 배제된다.

기본 근로조건은 만 65세 미만 1일 6시간(주 5일 총 30시간) 근무에 고용산재 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이 제공되고 월 평균 115만 원 정도의 임금을 받게 되며, 만 65세 이상은 1일 3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지참해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www.gun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일자리담당관(454-4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이석 시일자리담당관은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고용위기 지역의 실직자 및 지역주민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도 공공일자리 사업 국・도비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N 핫 클릭
등록면허세 54억 부과..지난해보다 4억 증가
주거지역에 레미콘 공장 설립 ‘결사반대’
전북도, 신산업과 일자리 창출로 군산경제 살린다
군산시, 청년일자리 4대 전략수립 추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등록면허세 54억 부과..지난..t
전북도, 신산업과 일자리 창..t
시민과 함께하는 신재생에..t
군산사랑상품권, 올해 3,000..t
전북도, 임용과정 투명․건..t
‘변화·혁신, 다시 뛰는 군..t
청소년 놀이 공간 조성, 첫..t
2040년, 군산의 모습은 어떻..t
OCI 군산공장, 지역상권에 활..t
군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