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8-17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시, 40억 원 투입해 600여명 일자리 창출
 [2018-06-12 23:28]
군산시는 14일부터 20일까지 ‘2018년 하반기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총 600명을 모집한다.

시는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자 및 가족, 저소득층 실업계층에 안정적인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했다.

하반기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실직자 및 취업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인 군산시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이다.

고소득 및 고액 자산가, 1세대 2인 참여자, 중복・반복 참여자, 공무원 가족(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참여가 배제된다.

기본 근로조건은 만 65세 미만 1일 6시간(주 5일 총 30시간) 근무에 고용산재 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이 제공되고 월 평균 115만 원 정도의 임금을 받게 되며, 만 65세 이상은 1일 3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지참해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www.gun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일자리담당관(454-4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이석 시일자리담당관은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고용위기 지역의 실직자 및 지역주민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도 공공일자리 사업 국・도비 예산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약 사반세기만에 다시 쓴 군산의 ‘폭염史’
군산만의 독특한 라면 탄생하나?
군산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지급
호원대 씨름 전국 대회서 들어메치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t
호원대 씨름 전국 대회서 들..t
“싱그러운 허브의 매력에..t
KBL, 군산시에 장학금 및 농..t
직접 만든 자동차로 열정의..t
군산서, 아동학대·성범죄 ..t
‘버스커즈 인 군산-시즌 6..t
개화기에서 신한복까지 패..t
군산청년회의소-영광중학교..t
시민이 공감하는 소통행정..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