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9-18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박재만 예비후보, 교육공동체공약 발표
 [2018-04-12 17:29]
박재만 군산시장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공동체공약’을 발했다.

교육분야 자원봉사활동은 전인적인 인간을 기르는 교육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봉사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 다른 분야의 활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등한시되어 왔다는 게 박 예비후보의 지적이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지역사회의 교육전문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자, 학부모 등이 교육자원봉사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군산교육자원봉사센터’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박예비후보는 “지역사회에 교육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원봉사활동자들의 정신적 행복감을 높여 지속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했다.

이어 “우리 학생들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된 자원봉사활동으로 제공된 인성교육과 적성교육 등을 활용한다면 미래성장동력으로 발돋움 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박예비후보는 배움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저소득가정의 청소년들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희망하는 학원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경험과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저소득가정 학원교육비 지원 확대’를 주장했다.

박예비후보는 “예 · 체능 및 보습학과 중 1과목에 한하여 지원되는 학원교육비 지원 제도가 가정형편으로 인한 학습격차를 해소하지 못하고 오히려 학습의욕을 저하시키고 있다”면서 “음악, 미술 등 예체능 과목은 물론 국·영·수 등 주요과목도 확대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꿈을 만들어 가는 교육기회를 제공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의 일환으로 학원교육비 지원 관련 조례를 개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군산시 학원교육비 지원 관련 조례는 ‘초·중·고 재학생 중 예·체능 및 보습학과 중 1과목에 한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따라서 교육관계자들로부터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공평한 학습기회를 제공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끓임 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날 발표된 ‘교육공동체공약’에는 ▲군산교육자원봉사센터 설치 ▲저소득가정 학원교육비 지원 확대 ▲무상교복 추진 ▲민·관·학 교육 거버넌스 강화 ▲도서관 장서 확대 등을 담고 있다.


군산사랑 핫 클릭
[탐방] 꽃게장 특허 소유자가 만든 ‘계곡가든’
(주)군장에너지, 소룡·미성동에 백미 기탁
군산문화원 제27회 오성문화제전 개최
3D프린팅디자인 창업과정 수료식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주)군장에너지, 소룡·미성..t
군산대 곽병선 총장, 아이스..t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가..t
군산시, 내년 생활임금 시간..t
군산시 고양규 주무관, 새만..t
군여고 총동문회, 장애 청소..t
노순영 청소년지도사 여가..t
[틀린 그림 찾기] 옛 시청부..t
동군산병원 인공신장센터 ..t
인도 잠세드푸르시 아미트..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