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18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 영화촬영 명소 만들기 본격
3회 이상 촬영 시 촬영 체재비용 50%까지 지원
 [2018-04-12 17:28]

근대문화유산과 천혜의 비경을 바탕으로 군산이 각종 영화 촬영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군산시가 전국 제일의 영화촬영 명소로 만들기를 위한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나섰다.


시는 전주영상위원회와 손을 잡고 군산에서 촬영되는 영화작품에 대한 체재비용을 지원하는‘로케이션 지원사업’에 대한 공고를 지난 10일 시작했다.


이에 올해는 지난해 대비 대폭 확대된 예산 5000만 원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로케이션 지원사업‘을 통해 지급된 보조금과 영화제작사에서 의무적으로 부담하여야 하는 자기 부담금이 지역 내 숙박시설, 음식점 등에서 사용됨으로써 지역 경제에 환원되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지원대상은 총 제작비 1억 원 이상, 군산에서 3회 이상 촬영을 진행하는 영화작품이며, 세부적인 신청절차와 지원내용은 전주영상위원회(http://www.jjf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을 지원받는 모든 작품은 ▲영상촬영물에 대한 군산시의 저작권 사용 동의 ▲군산시 지원사항에 대한 상영 오프닝 또는 엔딩 크레딧 표기 ▲개봉 전 시사회 군산 개최 협조 등의 사항을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군산에서 영화를 촬영할 시 ▲군산시와 전주영상위원회의 언론매체 홍보 ▲촬영장소 추천 및 섭외 ▲보조배우 모집 ▲영화 촬영장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두양수 시 문화예술과장은 “전담팀을 구성해 적극적인 유치활동과 다양한 지원제도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영화산업을 발전시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은 1948년 이만홍 감독의 영화 ‘끊어진 항로’ 촬영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8월의 크리스마스,타짜등 140여 편의 영화가 촬영됐다.


지난해 대형기획사가 제작에 참여한‘염력’,‘게이트’,‘마약왕’등의 화제작들과 군산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된‘질투의 역사’등 18편의 영화들이 군산을 배경으로 촬영이 진행돼 명실상부한 영화 촬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군산사랑 핫 클릭
외면받던 비응도 군부대 부지 이번엔?
‘청소년 성폭력 피해를 고발하다’
‘함께 나누고, 함께 웃고, 함께 행복해요’
군산시, 2018년 군산맛집 38곳 지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청소년 성폭력 피해를 고..t
국내 최초 ‘화학방제함’..t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t
호원대학교 박문서 교수 대..t
수송동 산새어린이집, 이웃..t
군산교육청, 현악 및 국악·..t
김천시 농특산물 교류판매..t
“모전여전…요리에 대한 ..t
새만금 신항만 개발사업 추..t
군산간호대 ‘치매극복 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