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12-15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하세요'
 [2017-12-07 15:32]

군산시가 최근 ‘겨울 식중독’이라 불리는 노로바이러스 환자가 급증하면서 개인위생과 식품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감염형 바이러스로, 다른 바이러스에 비해 저온에서도 생존력이 강해 날씨가 추워질수록 기승을 부리는 데다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예방이 최선이다.






최근 5년 동안 전국적으로 해마다 평균 50건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추워지는 11월에서 2월 사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바이러스 특성상 대증요법 외에 마땅한 치료법이 없고, 음식이나 물, 침 등을 통해 사람간 전염성이 강하며, 특히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공동화장실이나 환자가 쓰던 물건을 통해 쉽게 전파된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장실 사용 후, 귀가 후, 조리 전에는 손씻기를 생활화하고, 육류나 어패류는 되도록 익혀 먹어야 하며, 구토, 설사 등 노로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오숙자 시 식품위생과장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과 음식점 등에서는 조리종사자들이 위생관리에 보다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대증요법 : 질병의 원인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표면에 나타난 증상만을 가지고 이에 대응하여 치료하는 방법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2관왕 달성
따뜻한 나눔의 손길로 이웃사랑 실천
시 보건소, 겨울방학 ‘나도 몸짱 프로젝트’ 운영
2018년도 하수도 사용료 인상 추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따뜻한 나눔의 손길로 이웃..t
시 보건소, 겨울방학 ‘나도..t
귀농귀촌협의회 정기총회 ..t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특..t
군산적십자평생대학 2학기..t
1930 근대의상 패션쇼 열린다..t
‘통일 과정, 여성 지도자의..t
모세스영아원 자원 봉사로..t
시 ‘한국의 지방자치 경영..t
韓美 양국, 다양한 소통·협..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