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10-20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도시재생선도지역 주민공모사업 신청하세요”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접수
 [2017-10-11 15:29]
군산시가 하반기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공모사업을 12일부터 내달 11일까지 30일간 온라인(intra.gosims.go.kr)으로 접수한다.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선도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주민 공동체 발굴과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시는 지난 2015년부터 4차례에 걸쳐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주민공모사업도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5000만 원 규모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소규모 환경개선 등과 관련된 10여개 사업을 선정해 사업 당 최대 500만원(본인부담 10% 이상)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일반공모는 도시재생 사업지에 거주하거나 소재지가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사업체 종사자 또는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기획공모는 거주지나 소재지와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방문접수는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작성, 온라인 접수 방법 등은 군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경우 군산시와 협약 체결 진행 후 보조금을 교부받아 진행하게 된다.


동태문 도시재생과장은 “영화동과 월명동 일원에서 진행해온 군산시의 도시재생사업이 올해로 마무리 되지만 이제까지 지역 주민들의 주도로 실시해온 다양한 공모사업을 시행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참여적 도시재생사업이 시 전체적으로 뻗어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주민공모사업 사업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4시 도시재생지원센터(고우당 관광안내소 2층)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찾아가는 도시재생 헬퍼’를 구성해 주민들이 공모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발굴과 상담, 기획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군산사랑 핫 클릭
전북대병원, 30만 시민과 약속 즉각 이행하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한마음 한 뜻
‘군산의 안전·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정신 이어 받을 것”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의 안전·행복을 위해..t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t
군산대, 산학협력 활성화 다..t
영욕의 세월 간직한 해망굴..t
가을 밤, 낭만 가득한 거리..t
군산시 ‘제257차 안전점검..t
용문초, 전국119소방동요대..t
한노총군산지부, 시장기 근..t
채만식 생가·집필가옥 복원..t
군산시-신영시장 상인회 상..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