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10-20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선수단, 전국체전 메달사냥 출격
오는 20일 충주시서 개막…19개 종목 137명 출전
 [2017-10-04 16:59]

군산선수들이 전국체전 메달 사냥에 나선다.

제 98회 충북 전국체전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충주시 등 11개 시·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46개 종목(정식 45․시범 1)에서 17개 시‧도 및 해외 등 3만여명이 출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올해 전국체전 군산선수단은 19개 종목 137명이 출전한다.

지난해 대회에선 19개 종목 132명의 선수달이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7개, 동메달 5개 등 총 16개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전국체전에 임하는 군산시선수단의 각오는 남다르다.

지난 2년간 연달아 좋은 성적을 기록한 만큼 전라북도 종합순위 10위 수성의 선봉장 역할을 해 내겠다는 각오를 세우고 있다.

효자종목은 역시 조정이다.

지난해 조정은 쿼드러플스컬(김영래-박예리-이선희-피선미) 부문 금메달을 포함해 무타페어(김영래-피선미), 싱글스컬(이선희) 은메달 2개 등 3개의 메달을 합작했다.

각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이번 전국체전에서도 메달 소식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함께 체조, 육상도 메달 종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체조의 경우 금메달과 은메달, 동메달 등 무려 4개의 메달을 따는데 성공했으며 육상 포환던지기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역전의 명수 군산상고 야구부가 또 다시 금메달의 영예를 안을지도 관심사다.

내년 신인 드래프트 지명으로 프로 입단이 확정된 고명성(KT)과 임지훈(한화)의 마지막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군산상고 석수철 지도감독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선수들의 기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며 예상을 깨고 우승을 한 저력이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농구, 정구 탁구, 배드민턴도 메달획득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는 분석이다.

문택규 군산시민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전국 체육인들의 최대 무대인 전국체전에서 군산시선수단이 1년간 갈고 닦은 기량을 후회없이 마음껏 선보여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군산사랑 핫 클릭
전북대병원, 30만 시민과 약속 즉각 이행하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한마음 한 뜻
‘군산의 안전·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정신 이어 받을 것”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의 안전·행복을 위해..t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t
군산대, 산학협력 활성화 다..t
영욕의 세월 간직한 해망굴..t
가을 밤, 낭만 가득한 거리..t
군산시 ‘제257차 안전점검..t
용문초, 전국119소방동요대..t
한노총군산지부, 시장기 근..t
채만식 생가·집필가옥 복원..t
군산시-신영시장 상인회 상..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