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2-15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근대역사박물관, 오곡리 사인교 가마 복원·전시
 [2018-02-08 16:30]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이 군산에 유일하게 전승된 ‘사인교 가마’를 당시 모습으로 복원해 전시한다.


군산지역 담양전씨 집안 여인들이 신행길에 사용했던 이 사인교 가마는 지난 2009년 담양전씨 문중으로부터 기증받았다.


박물관은 지난해부터 훼손 정도가 심한 기증 유물에 대해 고증을 통한 복원작업을 진행했으며, 약 3개월간의 전문적인 복원작업 끝에 첫 번째 결과물인 ‘오곡리 사인교 가마’를 완성하게 됐다.


군산의 유일한 사인교 가마를 재탄생 시키는 이번 작업에 이희은 소목장이 참여했으며, 당시 사진자료와 구술자료 분석을 토대로 진행됐다.


복원된 사인교 가마는 오는 12일부터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유물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일반인들이 복원 및 보존처리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자료 등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또한, 박물관은 유물을 기증한 담양전씨 집안을 초대해 복원이 완료된 사인교 가마의 전시 관람을 추진할 계획이며, 가마와 함께 사용된 벽사의 의미가 담긴 호담의 추가 기증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담양전씨 집안의 사인교 가마는 제작시기와 사용했던 인물 등이 확인돼 근대기 군산의 생활사 연구에 중요한 사료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증유물의 고증과 복원작업을 지속하여 다양한 유물들을 전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산N 핫 클릭
2019년 동네문화카페・배달강좌, 시민 만족도 UP
문해교육 이수생 학력인정서 수여식 개최
교외체험학습, 보호자 동행시 연 10일 출석 인정
학교자치 활성화 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교외체험학습, 보호자 동행..t
군산시, 중고차 수출복합단..t
전북도, 전기자동차 보급 위..t
군산,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t
군산해경, 실제상황 같은 훈..t
군산소방서, 금석배 대회 '..t
한국자총 군산지회, 군산대..t
바다사나이들 ‘헌혈’로 ..t
군산해경, 안전한 바다 만들..t
군산새마을회, 군산대 약학..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