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4-26 (목)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유기종 작가 제4회 군산미술상 수상
 [2018-01-09 19:00]
<유기종 사진작가(왼쪽)와 작품 ‘seed_마음’>


제4회 군산미술상 수상자로 유기종(51) 작가가 선정됐다.


군산미술상위원회(위원장 이승우 군장대 총장)는 지난달 27일 군산에서 활동하는 작가 중 예술성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에 이바지하고 있는 유기종 작가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 작가는 군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 졸업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project - 점, 선, 면 ] 서학동사진관(전주 2015), [seed - 점의 기록] 인사아트센터, 목화스페이스(서울, 전주 2013), [말씀언] 문화 공간 싹(전주 2009), [존재의 무게] 갤러리 공유(전주 2008), [보이거나 혹은 보이지 않는 공간] 갤러리 pici(서울 2004, [꿈에 대한 또 다른 생각] 예술의 전당(서울 2002), [이중의 꿈] 서신갤러리(전주 2001) 등의 개인전을 개최했다.


특히 그림의 3요소인 점·선·면으로 작가적 물음을 던지며 현재 전북지역 지리적·문화적 특징을 선(획)의 모티브로 삼아 작업하고 있다.


군산미술상 수상자에게는 개인전 기회와 함께 창작지원금 400만원이 주어진다.


유 작가는 “선후배 작가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점·선·면 프로젝트’를 통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 공존하는 부분을 사진으로 이야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들은 “흩날리는 천들은 하늘과 땅(평야), 바다(새만금)의 기운생동으로 작가의 몸과 행위로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부분을 사진으로 이야기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군산지역 미술의 활성화와 더불어 작가에게 창작 의욕을 북돋기 위해 마련된 군산미술상은 군산미술위원회, 예깊미술관, 웨딩아이 후원으로 지난 1회 故 서희화 작가를 시작으로 김병철, 이상훈, 고보연 작가 등을 배출해 군산미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군산사랑 핫 클릭
헌혈 100회 달성한 해양경찰관 '귀감'
시, 군산경찰-도로공사와 번호판 영치 합동단속
군산교육지원청 직원대상 청렴문화 체험교육
더민주당 군산시장 후보로 강임준 확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교육지원청 직원대상 ..t
군산대학교 2018 황룡상 시상..t
2018년 저수지·배수장 비상..t
동군산병원 삼성서울병원 ..t
시, 추경예산안 처리 위해 ..t
"해경 홍보대사를 명 받았습..t
농기계 안전 및 현장이용 교..t
‘봄 나들이는 군산야외수..t
지역 주민들, 원도심학교 활..t
청소년 3대3 길거리 농구대..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