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18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제13회 군산꽁당보리축제 준비 ‘쾌청’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국제문화마을 앞들 개최
 [2018-01-03 15:27]
군산꽁당보리축제가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미성동 국제문화마을 앞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군산시는 제13회 군산꽁당보리축제 일정을 이 같이 확정하고 세부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는 지난해 12월 축제추진실무위원회를 개최해 ‘제13회 군산꽁당보리축제’의 기간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로, 장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미성동 국제문화마을 앞들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하고 세부 준비에 들어갔다.


축제실무위원회와 축제장 주변 경작자들의 협의를 거쳐 최종 축제장 가용면적을 22ha로 확보하고 청보리와 유채 파종작업을 지난해 11월까지 완료했으며, 축제실무위원회 협의를 통해 축제 시기와 주제, 기본계획을 지난해 말까지 수립해 축제 로드맵에 의해 순차적으로 차질 없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축제 평가에서 개선과제로 도출된 공간 활용, 편의시설 확보 등도 이번 기본계획에 미리 반영해 ‘보리밭 사잇길을 걸으며’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접근으로 축제 기획을 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제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회의 등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로 내부방침을 세워놓고 군산시의 핵심과제인 어린이행복도시와 관광광역화에 맞는 축제 연계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안창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군산꽁당보리축제는 군산보리와 농경자원을 축제화 해온 만큼 초심을 잃지 않으면서 지금까지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시각과 접근을 시도해 도시와 농촌이 화합하는 축제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꽁당보리축제는 지난해 5월 새로 이전한 장소인 국제문화마을 앞들에서 개최돼 날씨 등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군산농업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군산사랑 핫 클릭
외면받던 비응도 군부대 부지 이번엔?
‘청소년 성폭력 피해를 고발하다’
‘함께 나누고, 함께 웃고, 함께 행복해요’
군산시, 2018년 군산맛집 38곳 지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청소년 성폭력 피해를 고..t
국내 최초 ‘화학방제함’..t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t
호원대학교 박문서 교수 대..t
수송동 산새어린이집, 이웃..t
군산교육청, 현악 및 국악·..t
김천시 농특산물 교류판매..t
“모전여전…요리에 대한 ..t
새만금 신항만 개발사업 추..t
군산간호대 ‘치매극복 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