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4-25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임피산단 입주업종 확대 '기업유치 숨통'
제조업에서 물류시설 및 창호업종 추가…분양활성화 기대
 [2017-06-19 16:00]

임피산단이 저조한 분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입주업종이 확대되는 등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시에 따르면 임피산단 입지여건과 입주 희망업체 실수요를 반영, 지난 14일 물류시설 및 창호업종이 입주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관리계획이 변경됐다.






시 관계자는 “임피산단은 27번 국도와 인접해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도시와 접근성 및 물류수송 여건이 뛰어난 점을 활용해 이번 관리계획의 변경을 통해 산업시설용지 일부가 물류단지로 특화됐다”고 설명했다.






임피산단의 경우 (관리기본 계획상)제조업만 입주 가능하다보니 그 동안 기업유치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임피산단은 농촌지역 균형발전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2014년에 산업용지(17만6243㎡) 등 총 23만9187㎡ 규모로 조성됐다.






당시 야심차게 출발했지만 조선업 위기 등 경기침체와 폐수발생업체 입주업종 제한으로 인해 현재 9개 업체만 입주한 상태다.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분양률은 고작 20%대다.






그 동안 시는 임피산단 활성화를 위해 소필지화 사업과 함께 입주업종 규제 완화에 노력했다.






결국 물류시설과 연관업체인 창호제조 업종이 추가되는 등 기업 업종이 확대되면서 분양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인천, 아산 등 수도권에 자리한 물류업체의 분양 문의가 여러 차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입주 가능한 물류시설은 유통이 수반되는 운수, 창고 서비스업으로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업, 냉장 및 냉동 창고업, 농산물 창고업, 기타 보관 및 창고업, 화물 자동차 터미널 운영업과 물류 연계업종인 플라스틱 창호제조 업종이다.






특히 입주기업의 토지 매입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500~700평 범위 내에서 소필화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밖에 입주가능 업종은 금속, 전기, 전자, 자동차, 기계, 의료, 가구, 기타 제품 제조업이며 선착순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분양가는 11만4809원/㎡ 이다.






기타 분양문의는 투자지원과 산단관리계(454-2752)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사랑 핫 클릭
더민주당 군산시장 후보로 강임준 확정
군산대학교 2018 황룡상 시상식
2018년 저수지·배수장 비상대처훈련
동군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무료 시민강좌 호응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대학교 2018 황룡상 시상..t
2018년 저수지·배수장 비상..t
동군산병원 삼성서울병원 ..t
시, 추경예산안 처리 위해 ..t
"해경 홍보대사를 명 받았습..t
농기계 안전 및 현장이용 교..t
‘봄 나들이는 군산야외수..t
지역 주민들, 원도심학교 활..t
청소년 3대3 길거리 농구대..t
근대역사박물관 ‘박물관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