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07-24 (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임피산단 입주업종 확대 '기업유치 숨통'
제조업에서 물류시설 및 창호업종 추가…분양활성화 기대
 [2017-06-19 16:00]

임피산단이 저조한 분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입주업종이 확대되는 등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시에 따르면 임피산단 입지여건과 입주 희망업체 실수요를 반영, 지난 14일 물류시설 및 창호업종이 입주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관리계획이 변경됐다.






시 관계자는 “임피산단은 27번 국도와 인접해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도시와 접근성 및 물류수송 여건이 뛰어난 점을 활용해 이번 관리계획의 변경을 통해 산업시설용지 일부가 물류단지로 특화됐다”고 설명했다.






임피산단의 경우 (관리기본 계획상)제조업만 입주 가능하다보니 그 동안 기업유치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임피산단은 농촌지역 균형발전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2014년에 산업용지(17만6243㎡) 등 총 23만9187㎡ 규모로 조성됐다.






당시 야심차게 출발했지만 조선업 위기 등 경기침체와 폐수발생업체 입주업종 제한으로 인해 현재 9개 업체만 입주한 상태다.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분양률은 고작 20%대다.






그 동안 시는 임피산단 활성화를 위해 소필지화 사업과 함께 입주업종 규제 완화에 노력했다.






결국 물류시설과 연관업체인 창호제조 업종이 추가되는 등 기업 업종이 확대되면서 분양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인천, 아산 등 수도권에 자리한 물류업체의 분양 문의가 여러 차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입주 가능한 물류시설은 유통이 수반되는 운수, 창고 서비스업으로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업, 냉장 및 냉동 창고업, 농산물 창고업, 기타 보관 및 창고업, 화물 자동차 터미널 운영업과 물류 연계업종인 플라스틱 창호제조 업종이다.






특히 입주기업의 토지 매입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500~700평 범위 내에서 소필화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이밖에 입주가능 업종은 금속, 전기, 전자, 자동차, 기계, 의료, 가구, 기타 제품 제조업이며 선착순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분양가는 11만4809원/㎡ 이다.






기타 분양문의는 투자지원과 산단관리계(454-2752)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의약단체, 도서지역서 사랑의 손길
안창호 市농기센터 소장, 현장행정 눈길
2017 국제 어린이 마라톤에 참여해 주세요
부설교초, 도내 최초 초등 진로교육 전용교실 개관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시 의약단체, 도서지역..
안창호 市농기센터 소장, 현..
부설교초, 도내 최초 초등 ..
평생학습관, 여름방학 단기..
“아동학대 근절·신고 의무..
시원한 냉면으로 나누는 ‘..
안교협 새만금지회, 심폐소..
수송동, 투명한 공직문화 앞..
해병대 군산·장항·이리지..
군산시의회, 사랑의 빵으로..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