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09-22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취약계층 실습교육으로 안전생활 의식향상 앞장
안교협새만금지회·군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협약
 [2017-06-15 17:54]

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어느 분야든 안전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특히 어린들에게 올바른 안전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 됐다.






아동 및 청소년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새만금지회(회장 고병석)와 지역아동센터 협의회(회장 이연화)가 손을 잡았다.






두 단체는 13일 안전교육 협약식을 갖고 "더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각종 안전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현재 군산에는 51개 지역아동센터에 1546명의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받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안전교육은 물론 여러 지원과 협력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지역아동센터의 경우 법정 의무시간 6시간씩 안전교육을 해야 한다. 이에 안교협새만금지회는 지난해부터 이곳에서 교육봉사를 펼치는 등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연화 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동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만 아쉬운 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받기 위해선 관계기관의 예산지원이 절실한 만큼 이 부분에 대한 대책마련이 세워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병석 회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교육이 관심도는 높아졌지만, 아직도 사회적 안전망을 위한 인프라 구축은 요원하다”며 “어렸을 때부터 사전 예방과 유사시 대처능력을 기르는 실습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군산사랑 핫 클릭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
군산우체국 봉사단 행복나눔 활동 ‘훈훈’
동군산병원 중국 ‘왕홍’ 초청 메디컬 팸투어
노후산업단지 혁신산업단지 재도약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우체국 봉사단 행복나..t
삼학동, 국화꽃 식재 및 가..t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전..t
군산시의회-김천시의회 상..t
군산대 일자리센터 ‘일자..t
군산예당, 관객 니즈 파악 ..t
군산야행 전국 최대 규모 국..t
‘새들처럼’ 초등학교 대..t
대야로타리클럽 사랑의 악..t
야외수영장, 가을철 어린이..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