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1-20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2018-07-12 21:11]
군산시는 주택(½), 건축물 등에 대한 7월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하고, 납부고지서를 12일 일제히 우편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재산세는 12만6285건 286억원으로, 지난해(252억 원)보다 34억 원(13.4%)이 증가했으며, 과세대상별로는 주택 105억원, 건축물 179억원, 항공기 및 선박 2억 원이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과세기준일 현재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7월과 9월에 부과하며, 7월에는 주택(½), 건축물, 선박, 항공기가 과세대상이고, 9월에는 나머지 주택(½)과 토지가 과세대상이다.

특히 올해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본세를 기준으로 연세액 20만 원 이하는 7월(연납)에 한꺼번에 부과된다.

따라서 연세액이 10~20만 원으로 기존 2회에 걸쳐 납부했던 주택소유자들이 올해부터는 한 번에 부과되기 때문에 전년도에 비해 재산세 금액이 늘어났다고 오해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재산세 부과를 위해 시 세무과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건축물 및 주택 변동자료, 시가표준액 변동(구조・용도 등), 세법 개정사항 반영 등을 통해 7만 1000여 건에 대한 재산세 자료를 정비했다.

중과세 대상인 사치성 재산(유흥주점 등) 및 비과세・감면 부동산 감면 적정여부 등에 대한 현지출장 조사를 통해 실제 사용여부를 조사했고, 미신고 상속재산에 대해서도 주된 상속 납세의무자를 지정하여 통지하는 등 정확한 현황조사와 공평한 과세자료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재산세 납부 마감일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지방세 ARS,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 지로, CD/ATM기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을 내야 한다.

정용기 세무과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재산세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및 시민 복리증진에 전액 사용가능한 자주재원임을 감안해 납부기한을 넘겨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7월 31일까지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산사랑 핫 클릭
市 아동수당 지급 변경 방식 놓고 ‘논란’
군산시, 한중일 환황해 경제기술 교류회의 대상
군산시,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센터 개관
제 6회 군산대학교 캠퍼스 사진 공모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시, 한중일 환황해 경제..t
군산시, 사회적경제 인큐베..t
제 6회 군산대학교 캠퍼스 ..t
‘보고 먹고 즐기는 오감만..t
군산대 총장배 전북동호인..t
지역 서점, 작가와 함께하는..t
서해환경 환경미화원 해외..t
강임준 시장, 국가예산 확보..t
전세환 작가, ‘그리운 순간..t
(주)금호로지스, 이웃사랑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