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13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2018-07-12 21:11]
군산시는 주택(½), 건축물 등에 대한 7월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하고, 납부고지서를 12일 일제히 우편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재산세는 12만6285건 286억원으로, 지난해(252억 원)보다 34억 원(13.4%)이 증가했으며, 과세대상별로는 주택 105억원, 건축물 179억원, 항공기 및 선박 2억 원이다.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과세기준일 현재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7월과 9월에 부과하며, 7월에는 주택(½), 건축물, 선박, 항공기가 과세대상이고, 9월에는 나머지 주택(½)과 토지가 과세대상이다.

특히 올해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본세를 기준으로 연세액 20만 원 이하는 7월(연납)에 한꺼번에 부과된다.

따라서 연세액이 10~20만 원으로 기존 2회에 걸쳐 납부했던 주택소유자들이 올해부터는 한 번에 부과되기 때문에 전년도에 비해 재산세 금액이 늘어났다고 오해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재산세 부과를 위해 시 세무과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건축물 및 주택 변동자료, 시가표준액 변동(구조・용도 등), 세법 개정사항 반영 등을 통해 7만 1000여 건에 대한 재산세 자료를 정비했다.

중과세 대상인 사치성 재산(유흥주점 등) 및 비과세・감면 부동산 감면 적정여부 등에 대한 현지출장 조사를 통해 실제 사용여부를 조사했고, 미신고 상속재산에 대해서도 주된 상속 납세의무자를 지정하여 통지하는 등 정확한 현황조사와 공평한 과세자료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재산세 납부 마감일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지방세 ARS,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 지로, CD/ATM기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을 내야 한다.

정용기 세무과장은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재산세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및 시민 복리증진에 전액 사용가능한 자주재원임을 감안해 납부기한을 넘겨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7월 31일까지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지역 LH 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결정
6.25참전 애국학도병 초청 위안행사
새만금 신항만 개발사업 추진 가속화
“한여름 밤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즐기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새만금 신항만 개발사업 추..t
군산간호대 ‘치매극복 선..t
군산수협 수도권 2호점 서울..t
전북은행 군산대지점, 삼계..t
군산-서천, 관광으로 상생 ..t
음악과 율동으로 시간여행..t
군산시, 장애인활동지원사..t
중앙동 새마을지도자협, 모..t
군산상의, 강임준 시장과의..t
부설초, 부여연꽃축제 창작..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