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2-13 (목)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전북인력개발원 '드론 전문교육기관' 지정
초경량비행장치(드론)조종자 국가자격 취득과정 본격 운영
 [2018-03-13 20:16]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 부설 ‘전북무인항공교육센터’가 전북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드론 국가자격 취득과정을 본격 운영한다.

전북무인항공교육센터는 전문교육기관 지정 공모에 참여해 지난 지난달 13일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 현장 심사에 적합 판정을 받아 12일자로‘초경량무인비행장치(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전북무인항공교육센터는 3만9699㎡(1만2000여평) 시설 면적과 신형장비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전문 교육기관이다.

드론 신산업 분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교관을 확보하고 이론 및 모의 비행을 위한 시뮬레이터 실습실, 실기비행훈련을 위한 야외 드론조종실 등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4차 산업 선도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전북무인항공교육센터는 19일부터 드론 국가자격 취득과정을 개설(평일, 주말반)해연 15회에 걸쳐 120여명의 조종사를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에게는 기숙사 및 식당이 무료로 지원되며 자체평가 후 이론시험이 면제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교육센터는 교육생 전원에게 수료 이후 2회까지 드론조종자 국가자격시험을 대비한 실기검정 비행훈련도 무료로 지원하여 교육생들의 조종자 국가자격 취득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전북무인항공교육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교관 확보, 우수한 강의실 및 실기비행장 시설 완비, 체계적인 훈련운영 및 사후관리로 드론조종자 국가자격시험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북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나갈 우수 조종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드론정비 전문가, 드론제어 전문가, 드론제작 및 체험학습, 농업방제 실무 등 다양한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은 취업우수과정, 산업기사 연계과정,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과정으로 6 ~ 10개월 교육기간의 국비훈련생을 모집 중이다.







군산사랑 핫 클릭
금강은빛하모니카 동호회 송년연주회 20일 개최
“거리퍼레이드사업 운영단체 선정, 진실 규명해야”
문화와 관광으로 관광객 500만 시대 활짝
제15회 채만식문학상,‘아담의 추억’이선구 작가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문화와 관광으로 관광객 50..t
군산시, 특별교부세 15억 원..t
2018 송년음악회 ‘추억애(愛..t
우체국, 지역아동센터 대상..t
군산시, 취업취약계층 위한..t
주민이 함께하는 투명한 아..t
군산시립교향악단, 제131회..t
군산의 가장 아름다운 간판..t
군산대-군산성폭력상담소,..t
‘바다의 KTX’위그선으로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