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9-21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강임준 시장 예비후보, 국내 최조 안심물가제 정책 발표
군산 경제시스템 혁신적 변화 ‘지역화폐 전면유통’ 정책 곧 발표
 [2018-03-12 19:00]
강임준 군산시장 예비후보는 12일 “안심물가제 도입을 통해 대형유통업체에 잠식당한 골목상권을 살리고, 군산시민도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를 할 수 있는 군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심물가제는 지역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제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독자적인 물가정책이라며,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군산시민과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상호간 윈윈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물가정책이라고 강조했다.

단, 군산시가 행정을 통해 직접적으로 가격을 규제할 권한이 없다는 점에서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활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정책인 만큼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안심물가제 정착을 위해 최우선 방안으로 안심물가제 실천 업소를 위해 군산시가 직접 공동구매 및 물류시스템 지원을 통해 구매단가 인하가 가능하도록 파격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제시했다.

적극적인 공동 구매와 물류시스템 지원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물품 구입단가를 낮춤으로써 판매 가격도 낮아져 대형유통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대형유통업체로만 발길을 돌리던 소비자를 골목상권으로 유도, 골목상권도 살리고 소비자도 자신의 생활권 안에서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는 상생의 순환경제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게 강 예비후보 측의 설명이다.

독과점이나 담합 등으로 비싼 가격을 제공하는 특정 업종의 경우에는 사회적 기업이나 협동조합 등을 설림해 안심물가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언뜻 보면 단순한 정책 같지만, 근본적으로 살펴보면 대형유통업체가 잠식해가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근본적 처방”이라면서 “안심물가제 하나의 정책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만큼, 안심물가제와 함께 ‘지역화폐 전면유통 정책’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지역화폐 전면 유통은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살릴 혁신적 정책이 될 것이며, 군산경제가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자립경제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부터 지역화폐에 대한 입장을 밝혔지만, 혁신적 정책인 만큼 보다 많은 검토와 연구를 통해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중소기업 연합, 지엠 군산공장 매입추진 주목
개그맨 이정수 육아공감 토크 쇼 개최
군산대, 도 최초 대학 단독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
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 나포면에 백미 기탁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개그맨 이정수 육아공감 토..t
군산대, 도 최초 대학 단독..t
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 나..t
바다가 궁금하면 水요일엔..t
한전 군산지사, 추석 제수용..t
군산 현안 사업 추진 ‘청신..t
군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t
최무선 장군의 ‘진포대첩..t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t
예술의전당, 지역출신 청년..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