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6-20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강임준 시장 예비후보, 국내 최조 안심물가제 정책 발표
군산 경제시스템 혁신적 변화 ‘지역화폐 전면유통’ 정책 곧 발표
 [2018-03-12 19:00]
강임준 군산시장 예비후보는 12일 “안심물가제 도입을 통해 대형유통업체에 잠식당한 골목상권을 살리고, 군산시민도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를 할 수 있는 군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심물가제는 지역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제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독자적인 물가정책이라며,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군산시민과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이 상호간 윈윈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물가정책이라고 강조했다.

단, 군산시가 행정을 통해 직접적으로 가격을 규제할 권한이 없다는 점에서 골목상권 자영업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활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정책인 만큼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안심물가제 정착을 위해 최우선 방안으로 안심물가제 실천 업소를 위해 군산시가 직접 공동구매 및 물류시스템 지원을 통해 구매단가 인하가 가능하도록 파격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제시했다.

적극적인 공동 구매와 물류시스템 지원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물품 구입단가를 낮춤으로써 판매 가격도 낮아져 대형유통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대형유통업체로만 발길을 돌리던 소비자를 골목상권으로 유도, 골목상권도 살리고 소비자도 자신의 생활권 안에서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는 상생의 순환경제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게 강 예비후보 측의 설명이다.

독과점이나 담합 등으로 비싼 가격을 제공하는 특정 업종의 경우에는 사회적 기업이나 협동조합 등을 설림해 안심물가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언뜻 보면 단순한 정책 같지만, 근본적으로 살펴보면 대형유통업체가 잠식해가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근본적 처방”이라면서 “안심물가제 하나의 정책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만큼, 안심물가제와 함께 ‘지역화폐 전면유통 정책’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지역화폐 전면 유통은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살릴 혁신적 정책이 될 것이며, 군산경제가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자립경제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부터 지역화폐에 대한 입장을 밝혔지만, 혁신적 정책인 만큼 보다 많은 검토와 연구를 통해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군산시, 유흥주점 방화사고 수습 ‘총력’
영광여고 이현철 교장 학생 영어학습 앱 개발
청소년 정책제안집 책으로 나온다
부설초 푸른소리 중창단 최우수상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영광여고 이현철 교장 학생..t
청소년 정책제안집 책으로..t
부설초 푸른소리 중창단 최..t
한국전쟁 참전용사 할아버..t
'군산에 희망을’ 연예인자..t
[공연] ‘코드집합소’ 동호..t
‘자장면 나눔으로 이웃사..t
군산조선해양기술사업협동..t
호원대, 교수 수업역량강화..t
제일고 김재광 군, 전국지리..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