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4-19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강임준 시장,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점검
 [2018-08-03 22:33]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2일 강임준 군산시장이 관내 무더위쉼터 점검에 나섰다.

강 시장은 이날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폭염 발생 시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시 재난담당 공무원과 함께 경로당 내 냉방기기 작동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등 시설물을 점검했다.

또한 시설물 점검뿐만 아니라 경로당 이용 애로사항 등에도 귀 기울여 소통행정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이번 경로당 점검은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폭염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우려, 먼저 면 소재 경로당을 직접 방문했으며 다른 경로당도 지속적으로 순회 방문할 계획이다.

강 시장은 “어르신들의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폭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기온이 가장 높은 낮 시간대에는 농작업을 자제하고 외출을 삼가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에는 현재 관내 424개소의 무더위쉼터가 있으며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총괄과, 복지지원과, 보건소, 읍면동주민센터가 연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관내 버스승강장에 그늘막 설치 및 얼음을 비치하고 군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을 활용하여 무더위쉼터를 상시 관리하는 등 여름철 시민안전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군산N 핫 클릭
기초연금, 4월부터 최대 30만원으로 인상
군산시공노조-군산시의회, 날선 ‘대립각’
군산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합동지도‧점검
“일상의 아름다움을 전해드립니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일상의 아름다움을 전해..t
취미와 동네 살리는 ‘동네..t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전..t
군산소방서, 강원도 산불피..t
군산사랑 SNS 시민 서포터즈..t
김미경 대표, ‘다시 힘을 ..t
강임준 시장, 신재생에너지..t
전북119안전체험관, 전국 최..t
군산해경, 새만금파출소 구..t
‘하늘 아래, 숲속 자연 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