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5-23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진희완 시장 후보 ‘이틀째 청와대 1인 시위
 [2018-05-16 17:28]
진희완 바른미래당 군산시장 후보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과 GM 군산공장 폐쇄 대책마련을 위해 출퇴근 시간 청와대 앞에서 이틀째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진 후보의 1인 시위는 과거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시절 군산 방문 당시 “군산조선소 폐쇄는 없을 것”이라며 공약한 내용의 이행 촉구를 위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5월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을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여 간 대책을 발표하지 않았던 만큼 군산 시민을 위한 대답을 제시해야 한다는게 진 후보의 주장이다.

특히 진 후보는 “정부는 한국GM 정상화를 추진하며 산업은행을 통한 약 8,000억 원 규모의 자금 지원을 결정했지만 군산을 지원하는 내용은 단 한 줄도 포함되지 않았다”며 이에 대한 청와대의 해명을 요구했다.

진 후보가 선거운동을 접어두고 당분간 청와대의 답변을 요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희완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는 군산 시민에게 어떻게 ‘군산조선소’로 한 번, ‘GM 군산 공장’으로 두 번씩이나 거짓말을 하며 우롱할 수가 있느냐”며 “2012년 그의 첫 번째 대선도전 당시 국민특보로 활동하며 그의 당선을 도왔던 것을 후회한다”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새만금항 인입철도 본격 시동
서동석 후보 농수축산업 공약 발표
강임준 금란도 태양광 발전소 조성 적합
풍경채 아파트 악취 해결·자영업 펀드 100억 약속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김관영 의원 매일 새벽 청와..t
삭발, 1인 시위. 지엠 군산공..t
‘아동·학부모 대상 수준별..t
[위풍당당 여성] 송영미 송..t
강임준 민주당 시장 예비후..t
일하는 저소득층을 위한 자..t
군산해수청 ‘너울성 파도..t
군산대, 찾아가는 해외취업..t
‘군산항만하역안전협의체..t
새만금 어린이랜드 19일 문..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