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8-17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진희완 시장 후보 ‘이틀째 청와대 1인 시위
 [2018-05-16 17:28]
진희완 바른미래당 군산시장 후보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과 GM 군산공장 폐쇄 대책마련을 위해 출퇴근 시간 청와대 앞에서 이틀째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진 후보의 1인 시위는 과거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시절 군산 방문 당시 “군산조선소 폐쇄는 없을 것”이라며 공약한 내용의 이행 촉구를 위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5월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을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여 간 대책을 발표하지 않았던 만큼 군산 시민을 위한 대답을 제시해야 한다는게 진 후보의 주장이다.

특히 진 후보는 “정부는 한국GM 정상화를 추진하며 산업은행을 통한 약 8,000억 원 규모의 자금 지원을 결정했지만 군산을 지원하는 내용은 단 한 줄도 포함되지 않았다”며 이에 대한 청와대의 해명을 요구했다.

진 후보가 선거운동을 접어두고 당분간 청와대의 답변을 요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희완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는 군산 시민에게 어떻게 ‘군산조선소’로 한 번, ‘GM 군산 공장’으로 두 번씩이나 거짓말을 하며 우롱할 수가 있느냐”며 “2012년 그의 첫 번째 대선도전 당시 국민특보로 활동하며 그의 당선을 도왔던 것을 후회한다”고 밝혔다.


군산사랑 핫 클릭
약 사반세기만에 다시 쓴 군산의 ‘폭염史’
군산만의 독특한 라면 탄생하나?
군산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지급
호원대 씨름 전국 대회서 들어메치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농협. 조합원 자녀에 장..t
호원대 씨름 전국 대회서 들..t
“싱그러운 허브의 매력에..t
KBL, 군산시에 장학금 및 농..t
직접 만든 자동차로 열정의..t
군산서, 아동학대·성범죄 ..t
‘버스커즈 인 군산-시즌 6..t
개화기에서 신한복까지 패..t
군산청년회의소-영광중학교..t
시민이 공감하는 소통행정..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